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길동 충무보쌈족발 - 점심 특선 11,000원 강추 맛집

맛집

by 인생의 꼬인위치 2023. 11. 11. 23:28

본문

반응형

길동사거리 주변에서 2년 동안 점심을 먹어오면서 5대 맛집을 말하라 하면 한번도 빠진 적이 없는 곳, 충무보쌈족발에 대해 적어보겠다. 10번 이상 방문한 최애 맛집. 그렇게 점심 시간에 많이 갔는데 밤에 지나다 찍은 사진밖에 없다니.  

충무보쌈족발. 길동역 주변에 있다

메뉴

점심에 가면 메뉴를 고를 필요가 없다. 위 사진에 있는 충무보쌈 한상차림 저거다. 그냥 사람 수에 맞춰 2개요. 또는 점심특선 2개요. 이런 식으로 말하면 다 통한다. 혼자도 갈 수 있다. 가봤다.

가격

점심특선이 11,000원인데 구성이 좋다. (오르기 전엔 만원이었어서 더 좋았지만..) 파전, 미역국, 막국수, 보쌈, 충무김밥 (김, 오징어, 매운멸치), 마늘, 쌈장, 날치알 등이나오고 바지락쌈장으로 맛있다. 굴도 추가 가능한데 안 먹어봤다.

여기에 미역국, 막국수까지 있다

보쌈

보쌈은 뼈 있는 쪽, 지방 더 있는 쪽 등 다양하게 줘서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새우젓 찍어먹어도 되고 쌈장 찍어먹어도 되고 백김치나 보쌈김치도 맛있다.

보쌈

파전, 미역국, 막국수

고기보다 항상 먼저 파전과 미역국이 나온다. 그 다음이 충무김밥 재료들과 보쌈. 마지막이 막국수다. 바로바로 나오긴 하는데 순서는 보통 일정하다. 막국수는 2인부터 나오는게 원칙이었던 것 같다. 근데 저번에 혼자 간 날에 실수로 나한테도 막국수가 나왔다. 감사했다.

파전

충무김밥

충무김밥 재료다. 오징어가 실하고 멸치도 맛있다. 일단은 한 접시로 나오는데 더 달라고 말씀드리면 더 주신다. 김에 밥, 오징어, 멸치 해서 싸먹으면 보쌈을 같이 안 먹어도 맛있다.

충무김밥재료들

막국수도 따로 시킨 막국수만큼 퀄리티가 좋다. 새콤하니 맛있다. 사진이 왜 없는지 모르겠지만 막국수처럼 생겼다. 저녁에는 이 점심 특선을 안해서 너무 아쉽지만, 길동역 주변에서 가성비 좋게 맛있고 다양한 것을 먹고싶을 때 가장 추천해주는 식당이다. 저녁에도 이 메뉴를 같은 가격에 해주면 친구들 데리고 몇 번 더 갔을 것 같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