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묵밥, 감자전이 맛있는 영월 맛집 주천묵집 후기 (메뉴, 운영시간, 웨이팅, 주차, 사진)

맛집

by 인생의 꼬인위치 2024. 1. 2. 22:26

본문

반응형

영월에 간다면 들러볼 만한 묵집이 있다. 어디선가 보고 저장해 뒀는데 드디어 가보게 됐다. 식당 이름은 주천묵집이다. 영어로 '주천 묵 젤리드 푸드'라고 써있는게 너무 웃겨서 입장부터 즐거웠다. 묵이면 묵이고 젤리면 젤리지. 주차장은 넓은 편이다.

주천묵집1

 
주천묵집 네이버지도 링크

주천묵집 : 네이버

방문자리뷰 1,307 · 블로그리뷰 671

m.place.naver.com

 
주천묵집 카카오맵 링크

 

주천묵집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주천면 송학주천로 1282-11 (주천면 신일리 162)

place.map.kakao.com


운영시간

운영시간은 10시부터 19시, 매주 화요일은 정기 휴무다. 브레이크 타임이 평일 3시~4시, 주말 3시 30분~4시 30분이다.

주천묵집2


유명 맛집답게 캐치테이블로 웨이팅을 한다. 구수한 분위기와는 어울리지 않았다. 눈이 많이 온 토요일 오후 1시 30분에는 웨이팅이 없었다. 콩비지를 가져갈 수 있다.

주천묵집3


여닫이 문을 지나면, 어른들 말로만 들었던 난로와 그 위의 주전자가 있다.

주천묵집4


벽을 이것저것 다양한 것들로 꾸며두셨다. 조금 무섭게 톱이나 가위 같은 것도 있었다. 그건 그렇고 식당이 좀 추웠다. 웨이팅은 안 했지만 늦은 점심시간에도 자리는 거의 다 찼다.

주천묵집5


메뉴

묵이나 전 정도만 있는 줄 알았는데 메뉴가 다양했다. 두부구이, 순두부, 묵밥, 감자옹심이, 도토리묵, 메밀묵밥, 메밀전병, 감자전 등이 있었다.

메뉴판


우리는 도토리묵밥 냉, 도토리묵밥 온, 감자전, 메밀전병을 주문했다. 나는 식당이 좀 추워서 잠깐 고민하다 도토리묵밥 냉을 먹었는데 간도 적당하고 시원하고 맛있었다. 이 사진은 조금 먹다가 아차! 하고 찍은 사진이다.

도토리묵밥


감자전은 9천 원인데 손바닥만 한 게 3장 나왔다. 뜨겁고 바삭한 게 맛도 좋았고 가격 대비 양도 괜찮았다. 또 먹고 싶다.

감자전


메밀전병도 궁금해서 시켜봤는데, 간이 좀 센 편이었다. 기름지기도 했다. 맛 자체는 좋았다. 역시 8천 원에 이 정도면 나쁘진 않았다.

메밀전병


반찬으로 토마토 장아찌가 있었는데 별미였다. 메뉴판 밑에 보면 한 통에 만원에 판매하고 있다. 사 먹을만한 맛이다. 다른 반찬은 그냥 어묵 이런 거라 특별하진 않았다.

도토리묵밥들

 
같이 간 친구들은 또 올 정도는 아니라고 했다. 나는 집 앞에 있으면 자주 가서 묵밥에 감자전을 먹을 것 같다. 하지만 살면서 영월을 몇 번 안 가니까, 다음에 영월을 가면 다른 맛집을 가는 게 맞는 것 같다. 물론 느낌 있는 식당을 못 찾으면 주천묵집에 또 갈 것 같다.
 
 

속초 당일치기 여행 추천 코스 (문우당서림, 썬활어, 칠성조선소, 낙산해수욕장, 정암해수욕장)

이 글은 작년 가을에 다녀온 속초 당일치기 자동차 여행 기록이다. 갑자기 생긴 휴가에 바다도 볼 겸 썬활어라고 하는 가성비 물회 맛집을 재방문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출발했다. 즉흥적으로

skewed.tistory.com

 
 

여주 여행 가볼만한 곳 - 가슴이 뻥 뚫리는 파사산성, 이포보 (주차장, 소요시간, 난이도, 사진)

어느 날 파사산성 사진을 우연히 보게 되어 가보고싶었다. 멋진 풍경에 돌로 쌓은 길이 멋졌다. 가보기로 했다. 여주 파사산성 주차장 네이버지도 또는 T맵에서 파사성지 주차장으로 찍고 가면

skewed.tistory.com

 

군산 여행 (고군산군도, 장자도, 대장도 대장봉 주차 및 올라가는 길, 무녀2구 마을버스, 선유도

안녕하세요, 작년 10월에 다녀온 정말 좋았던 군산 여행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일주일 동안 군산, 전주, 담양, 순천, 부산을 여행하면서 경치가 멋진 곳이 정말 많았습니다. 그 중 최고는 고

skewed.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