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동 삼성궁, 정말 가볼만한 신비롭고 사진 예쁘게 나오는 곳 (포토 스팟, 운영 시간, 사진들)

국내 여행

by 인생의 꼬인위치 2023. 10. 1. 05:12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 10월 중순에 다녀온 하동 삼성궁에 대해 리뷰해 보고자 합니다. SNS를 많이 하시고 여행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한번쯤 아래와 같은 사진에 돌 위에 앉아서 찍은 사진을 보셨을 수도 있어요. 어쩌면 사진 보정을 해서 물 색깔이 더 예뻐진 사진을 보셨을 수도 있구요. 이곳이 바로 하동에 있는 삼성궁입니다. 저도 그 사진에 반해서 가게 되었어요.

하동 삼성궁의 가장 유명한 포토 스팟 중 하나

교통

하동 삼성궁은 일단 대중교통으로는 가기 힘들고 차를 타고 가야합니다. 차를 타고 갈 때도 길이 아주 굽이굽이 되어있어서 안전하게 운전하셔야 해요. 하지만 충분히 찾아갈만한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왜냐면 한국에서 본 풍경 중에 손에 꼽는 신비하고 이국적인 광경이었거든요. 사진도 예쁘게 찍을 수 있구요.

입장 요금

입장 요금은 아래 표와 같아요. 저한테는 너무 비싸지 않고 적당한 요금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입장 요금 (클릭시 확대됩니다)

운영 시간

운영 시간은 8시 30분부터 17시까지 (12~3월은 16시 30분까지)입니다. 네이버지도에는 배달성전삼성궁으로 나오고 T맵에는 그냥 삼성궁으로 나옵니다.

https://naver.me/xRQ0iUik

 

배달성전삼성궁 : 네이버

방문자리뷰 3,960 · 블로그리뷰 2,751

m.place.naver.com

사진들

굽이굽이 길을 달려와 주차장에 딱 들어서면서부터 뭔가 심상치 않음이 느껴지실거예요. 왜냐하면 주차장에 엄청 거대한 학이 있거든요.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끊고 입장해줍니다. 이 주변에는 먹고 마실 것을 파는 가게가 있어요.

주차장의 학과 삼성궁 초입
심상치 않은 삼성궁 초입
천장에는 그림도 그려져 있다

 안에는 신비로운 그림과 수많은 돌을 쌓아 만든 문과 길과 터널들이 있어요. 이 곳들을 지나다 보면 SNS에서 가장 유명한 포토 스팟이 나옵니다. 삼성궁 전체가 신비롭지만 가장 예쁘고 신비로운 곳들은 옥색 연못이 있는 곳들이에요. 저는 처음 이 곳에만 있는 줄 알았는데 안쪽에 가면 또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시간을 쓰면서 사진을 서로 찍어줍니다.

 저는 혼자 갔기 때문에 혼자 온 다른 사람이나 지나가던 단체 분들을 붙잡고 사진을 서로 찍어주자는 사진 거래를 해서 겨우 사진을 얻었습니다. 아래 오른쪽 사진을 보시면 사람들이 사진을 찍고 있는게 보이죠? 저렇게 연못 둘레에 큰 돌들이 하나씩 있는데 마음에 드는 돌에 앉아서 사진을 찍으면 됩니다.

가장 예쁘고 신비로운 포토스팟

이 곳을 지나면 약간 오르막길이면서 구멍이 송송 뚫린 돌담 구멍에는 신기한 얼굴 모양의 돌들을 중간 중간에 있습니다. 그리고 살짝 오르막을 올라왔기 때문에 뒤돌아보면 지나온 연못의 예쁜 풍경이 보입니다.

포토스팟을 지나며 보이는 돌과 뒤돌아보면 보이는 풍경

여기를 지나 살짝 산 속 트레킹 코스 같은 살짝 오르막과 살짝 내리막을 지나면 또 새로운 장면이 펼쳐지는데 이 곳도 꽤나 신비롭습니다. '이곳은 민족성전이오니 조용히해주세요' 라는 말이 적혀 있고 '조용히'라고 크게 쓰여있어요.

여기도 나름 포토 스팟들. 왼쪽 사진의 돌 위에 앉아서 찍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민족성전에선 조용히

여기 있는 건물들도 예뻤고, 특히 옥색 연못에 큰 돌 하나가 덩그러니 있는 모습도 신비로웠어요. 산에 가서 소원 빌 때 쌓는 돌처럼 높게 돌들을 쌓아 둔 곳도 있었습니다. 이 곳을 지나가게 되면 다시 커다란 학이 있는 곳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신비로운 또 다른 연못

 제가 간 날에는 학생들도 단체로 수학여행을 온 것 같았어요. 아이들도 꽤 있었고, 60대 이상으로 보이는 어른들도 많았습니다.  약간의 등산이 있지만 아주 쉬운 수준이라 크게 어려워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저는 사진 많이 찍으면서 천천히 둘러봐서 2시간 정도 둘러봤어요. 조금 빠르게 둘러보면 1시간~1시간 30분 정도에도 둘러보실 수 있을 거예요.

 일단 찾아오기만 한다면 산책하듯이 구경하기도 좋고, 신비롭고, 사진도 잘 나오는 하동 삼성궁 놀러가보시길 추천드려요. 저만 그렇게 생각한게 아닌 것이, 지나가던 어르신 분들도 이런 곳이 있냐면서 신기하다고 감탄을 다들 하셨습니다.

주변 관광지 추천

이 곳에 가신다면 주변의 스타웨이 하동, 드라마 최참판댁 촬영지, 매암차문화박물관, 구재봉활공장 등도 찾아보고 마음에 드시면 함께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특히 다음 글에서 다룰 스타웨이 하동은 강력하게 추천드려요. 너무 예쁜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하동 삼성궁에서 1시간 거리예요. 아래 스타웨이 하동도 함께 둘러보세요.

 

스타웨이 하동, 섬진강과 평사리 들판이 정말 멋지게 보이는 전망대 후기 (뷰, 운영시간, 입장료,

안녕하세요, 하동 삼성궁과 함께 가면 좋을 여행지 스타웨이 하동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도시에서 높은 전망대를 갔을 때보다 스타웨이 하동에서 들판을 내려다 본 광경이 훨씬 예쁘다

skewed.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